신규 종족: 하이 엘프
새로운 종족 하이 엘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종족은 두가지 클래스가 존재합니다: 세이크리드 템플러 (나이트) 및 스피릿 (위저드).
— 세이크리드 템플러는 남성 캐릭터 전용 클래스이고, 스피릿은 여성 캐릭터 전용 클래스입니다.
세이크리드 템플러 스피릿
1. 세이크리드 템플러라는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사, 나이트 클래스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강력한 빛의 마법을 사용한다.
— 세이크리드 템플러는 자신의 갑옷을 입을 수 없으며, 빛의 힘을 지속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항상 갑옷을 착용해야 합니다. 변신 스킬로도 외모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 무기는 한손검만 사용할 수 있다.
— 시길을 사용하지 않고 방패를 사용합니다.
— 외모, 헤어스타일, 머리색상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전투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세이크리드 배쉬 — 스킬 사용 대상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변하는 스킬.
적군 타겟: 공격력에 추가된 지정된 위력으로 단일 대상 공격.
아군 타겟: 마법력에 추가된 지정된 위력으로 단일 대상 회복.
노블레스 오블리주(3 성) 스킬을 습득할 경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군 타겟: 공격 횟수가 2회로 증가됩니다.
<스킬 설명>
빛의 힘을 깃든 방패를 휘두른다.
적군 효과: 공격 횟수 증가.
공격력에 추가된 8860 위력으로 공격.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
아군 효과:
마법력에 추가된 1420 위력으로 대상의 HP 회복.
스킬 사용 대상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변하는 스킬.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시전 시간: 2 초
재사용 시간: 1 초퍼지 — 타겟 대상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스킬입니다.
적군 타겟: 공격력에 추가된 지정된 위력으로 단일 대상 공격
아군 타겟: 단일 대상에게 걸린 봉인 상태 이상 해제.
노블레스 오블리주(3 성) 스킬을 습득할 경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군 타겟: 공격 횟수가 2회로 증가됩니다. 대상의 쇼크 내성을 감소시킵니다.
타군 타겟: 넉백 상태 이상을 추가로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스킬 설명>
빛의 힘을 담은 검으로 대상을 정화한다.
적군 효과:
공격력에 추가된 8920 위력으로 공격.
방어 무시%.
크리티컬.
아군 효과:
대상에게 걸린 봉인 상태 해제.
스킬 사용 대상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변하는 스킬.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시전 시간: 2 초
재사용 시간: 5 초저스티스 ★2 공격력에 추가된 지정된 위력으로 다수 대상 2회 공격.
노블레스 오블리주(3 성) 스킬을 습득할 경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군 타겟: 방어율 무시율 증가, 대상의 쇼크 내성을 감소시킵니다.
<스킬 설명>
빛의 검기로 대상을 공격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10,215 위력으로 전방의 적 2회 공격.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6명 공격
PVE: 최대 6명 공격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시전 시간: 2 초
재사용 시간: 10 초.윙 리프 ★2 <돌진/넉백 스킬>
빛의 힘으로 대상을 향해 도약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5388 위력으로 대상과 주변 공격.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
PVP: 최대 6명 공격
PVE: 최대 6명 공격
확률적으로 주변 대상의 방어력 -30% 적용
확률적으로 주변 대상을 넉다운시킨다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시전 시간: 1.5 초.
재사용 시간: 5 초.라이트 디스차지 ★3 타겟 대상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스킬입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3 성) 스킬을 습득할 경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군 효과: 방어율 무시율 증가.
아군 효과: 디버프/메즈, 마법저항을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스킬 설명>
축적된 빛을 방출한다.
적군 효과:
공격력에 추가된 7094 위력으로
주변의 적 2회 공격 및 일정 확률로 스턴 효과 부여.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12명 공격.
PvE: 최대 12명 공격.
아군 효과:
모든 스킬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800
마법력에 추가된 2375 위력으로 HP 1회 회복
지속적으로 HP 회복.
최대 6명 적용.
스킬 사용 대상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변하는 스킬.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인챈트 효과>
적군 효과: 스킬 위력 증가, 공격 대상 증가, 공격 범위 증가.
아군 효과: HP회복 및 지속 회복력 증가; 모든 스킬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감소.
<마정석 소모 추가 (2 개)>
시전 시간: 2 초.
재사용 시간: 30 초. (고정)새크로생티티 ★4 빛의 영역을 전개한다.
적군 효과:
라이트 저지먼트: 마스터
공격력에 추가된 15000 위력으로 주위의 적 3회 공격.
방어 무시 25%.
크리티컬.
대상의 라이트 프로텍션 효과 해제
(라이트 프로텍션: 마스터는 해제되지 않음)
라이트 프리즌 상태에 빠짐.
라이트 프리즌
짧은 시간 동안 대상의 각종 행동 금지.
일부 디스펠 스킬로 해제되지 않음.
아군 효과:
라이트 프로텍션: 마스터 생성.
라이트 프로텍션: 마스터
지속 시간: 10 초.
2초 주기로 HP 20000 회복.
피격 대미지 -10%
라이트 프리즌 면역.
스킬 사용 시 아군 및 적군 효과 모두 적용.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시전 시간: 2 초.
재사용 시간: 3 분.
3.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세이크리드 포스 — 빛의 힘을 개방한다.
공격력 +20%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5%
이동속도 +20
지속 시간: 20 분.
해당 스킬의 2레벨 습득 시 ‘마력의 서판’ 10개가 필요합니다.라이트 카운터 ★2 받는 대미지의 15% 반사.
피격 시 20% 확률로 공격을 반사하는 라이트 실드 3개 소환.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피격 시 대미지를 입을 경우 라이트 실드가 1개씩 소모되며 라이트 리플렉션 적용.
라이트 리플렉션
공격력에 추가된 5000의 위력으로 반격.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
라이트 실드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라이트 실드를 갱신하지 않는다.
지속 시간: 20 분.
해당 버프는 스킬 사용 후 스스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디코이 ★3 사용 시 HP 6000 즉시 회복.
방어력 +4500
마법저항 +4500
최대 HP +6000
모든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10%
피격 대미지 -15%
지속적으로 주위 적을 도발합니다.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주변에 있던 파티원이 받는 메즈/디버프 효과를 대신 받습니다.
지속 시간: 30 초.
해당 버프는 스킬 사용 후 스스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4.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패시브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세이크리드 웨폰 마스터리 — 빛의 힘을 다뤄 무기의 힘을 이끌어낸다.
한손 검 및 방패 장비 효과:
공격력 +1500
물리 스킬 위력 +5%
쇼크 적중 +35%세이크리드 아머 마스터리 — 빛이 깃든 갑주의 힘을 이끌어낸다.
중갑 장비 효과
방어력 +1300
마법저항 +1300
피격 대미지 -3%데스티니 — 단단한 갑주를 입음으로써 강력한 빛의 힘을 제어한다.
세이크리드 템플러는 외형 변화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차 전직 이후 캐릭터의 장악력에 따라 날개 외형이 달라집니다.
캐릭터 단계별 날개 외형 적용.
장악력 수치
장악력 0-1000
- 세이크리드 윙 Lv1: 물리 스킬 위력 +2%
장악력 1001-2000
- 세이크리드 윙 Lv2: 물리 스킬 위력 +5%
장악력 2001+
- 세이크리드 윙 Lv3: 물리 스킬 위력 +7%
캐릭터 정보 창에서 장악력 확인 가능.로드 나이트 — 올곧은 기사의 길을 걷어 각종 능력치가 증가된다.
공격력 +20%
물리 스킬 대미지 보너스 +10%
모든 방향으로부터 방패 방어 가능.
방패 방어 무시 무효화 8%
대상을 쓰러트렸을 때 MP 1% 회복.노블 엑스퍼트 ★1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공격 능력을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공격력 +20%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20%
이동속도 +5
스킬 인챈트 단계에 따라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1: PVE 주는 대미지 +5%
+2: PVE 주는 대미지 +10%
+3: PVE 주는 대미지 +15%노블 프로텍션 ★1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방어 능력을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방어력 +500
마법저항 +500
최대 HP +1000레지스트 다크니스 ★1 모든 메즈 내성이 증가합니다.
모든 메즈 내성 +10%
피격 시 공격자의 타격 HP 흡수 효율 내성 +30%
드레인 스킬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프리빌리지 ★2 하이엘프의 높은 잠재력으로 스탯이 상승할 때
각종 능력이 증가된다.
<기본 능력>
최대 HP/ MP +300
방어력/마법저항 +300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3%
<특수 능력>
현재 STR 수치에 따라 추가 능력 적용.
<STR: 100-109>
- 물리 스킬 위력 +1%
<STR 110-119>
- 물리 스킬 위력 +3%
<STR 120+>
- 물리 스킬 위력 +7%
현재 CON 수치에 따라 추가 능력 적용.
<CON: 120-129>
- 모든 스킬 회피율 +10%
<CON: 130-139>
- 모든 스킬 회피율 +15%
<CON: 140+>
- 모든 스킬 회피율 +30%
5.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고유 시스템 ‘라이트 포인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3차 전직을 마친 세이크리드 템플러는 빛의 힘을 축적할 수 있는 [세이크리드 라이트] 스킬을 획득하게 됩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세이크리드 라이트 — 3차 전직 이후에 자동으로 습득되는 스킬입니다.
주의 사항!
세이크리드 가디언 습득 시에만 효과 적용.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라이트 포인트 획득 가능.
라이트 포인트는 최대 10만까지 소유 가능.
10만 라이트 포인트 소모 시 세이크리드 가디언 소환 가능.
캐릭터의 장악력 단계에 따라 라이트 포인트 획득량이 달라짐.
캐릭터 단계별 장악력 수치
- 장악력 Lv. 1: 0-500
- 장악력 Lv. 2: 501-1000
- 장악력 Lv. 3: 1001-1500
- 장악력 Lv. 4: 1501-2000
- 장악력 Lv. 5: 2001+
캐릭터 정보 창에서 장악력 확인 가능.
— 세이크리드 배쉬 / 퍼지 / 저스티스 / 라이트 디스차지/ 윙 리프 / 새크로생티티
‘라이트 포인트’는 캐릭터 사망 시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6. 세이크리드 템플러의 전용 소환수 ‘세이크리드 가디언’을 추가하였습니다.
— 세이크리드 템플러는 세이크리드 가디언 (3성) 스킬을 습득한 경우, ‘라이트 포인트’ 10만을 소모하여 ‘세이크리드 가디언’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세이크리드 가디언의 지속 시간은 30초입니다.
— 세이크리드 가디언은 총 3단계로 구성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주인이 사용하는 스킬에 매칭되는 스킬 리스트가 많아집니다.
— 세이크리드 가디언이 주인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세이크리드 가디언이 주인의 곁으로 귀환합니다.
1. 규 클래스 ‘스피릿’을 추가하였습니다.
— 화염/혹한/자연/광휘 마법을 사용하는 하이엘프 종족의 마법사입니다.
— ‘양손 마법 둔기’ 계열 무기만 장비 가능하며 해당 계열 무기 장비 시 자동으로 다양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는 ‘스피릿 오브’로 외형이 변하게 됩니다.
— ‘방패’를 장비할 수 없으며 ‘시길’만 장비 가능합니다.
2. 스피릿 클래스의 화염 마법과 혹한 마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피릿’은 화염 마법과 혹한 마법을 번갈아 사용할 경우 폭발 대미지를 일으킵니다.
— 화염 마법에 공격당한 대상은 혹한 마법에 더 큰 피해를 입고, 반대로 혹한 마법에 공격당한 대상은 화염 마법에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플레임 오브 — 화염 마법
오브에 열기를 담아 적을 공격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242 위력으로 공격.
대상에게 아이스 위크니스 및 열기 효과 부여.
아이스 위크니스
혹환 마법 내성 감소.
대상에게 파이어 위크니스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파이어 위크니스 효과 제거.
열기
대상에게 한기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한기 효과 제거 후 컨플릭트 익스플로전 적용
컨플릭트 익스플로전
마법력에 추가된 242 위력으로 공격.
마법저항 -23%프리징 오브 — 혹환 마법
오브에 한기를 담아 적을 공격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242 위력으로 공격.
대상에게 파이어 위크니스 및 한기 효과 부여.
파이어 위크니스
화염 마법 내성 감소.
대상에게 아이스 위크니스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아이스 위크니스 효과 제거.
한기
대상에게 열기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열기 효과 제거 후 컨플릭트 익스플로전 적용.
컨플릭트 익스플로전
마법력에 추가된 242 위력으로 공격.
마법저항 -23%블레이징 템페스트 ★2 화염 마법
열풍의 힘으로 대상 주변을 공격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207 위력으로 공격.
대상에게 아이스 위크니스 및 열풍 효과 부여.
아이스 위크니스
혹한 마법 내성 감소.
대상에게 파이어 위크니스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파이어 위크니스 효과 제거.
열풍
대상에게 냉풍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냉풍 효과 제거 후 서클 익스플로전 적용n.
서클 익스플로전
마법력에 추가된 207 위력으로 공격.
마법저항 -23%
PVP: 최대 8명 공격
PVE: 최대 8명 공격글레이셜 스트라이크 ★2 혹한 마법
빙하의 힘으로 대상 주변을 공격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207 위력으로 공격.
대상에게 파이어 위크니스 및 냉풍 효과 부여.
파이어 위크니스
화염 마법 내성 감소.
대상에게 아이스 위크니스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아이스 위크니스 효과 제거.
냉풍
대상에게 열풍 효과가 남아있을 경우,
열풍 효과 제거 후 서클 익스플로전 적용.
서클 익스플로전
마법력에 추가된 207 위력으로 공격.
마법저항 -23%
PVP: 최대 8명 공격
PVE: 최대 8명 공격익스트림 매직 ★3 화염 마법 및 혹한 마법의 힘을 극한까지 이끌어낸다.
플레임 오브/프리징 오브
공격 위력 및 횟수 증가.
블레이징 템페스트/글레이셜 스트라이크
공격 범위 및 위력 증가.
3. 스피릿 클래스의 자연 마법과 광휘 마법을 추가하였습니다.
— 광휘 마법은 사용하기 까다로운 힘으로 스피릿 오브의 형태를 변형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브라이트 댄스 — 광휘 마법
오브에 빛의 힘을 담아 대상을 공격한다.
공격 거리에 따라 오브의 형태가 변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345 위력으로 2회 공격.
대상에게 풀 플랜트 적용 시 미스텔테인 적용.
미스텔테인
마법력에 추가된 345 위력으로 공격.
재사용 시간: 15 초.
스킬 습득 시 ‘마력의 서판’ 10개가 필요합니다.클리브 솔리스 ★3 광휘 마법
빛의 검을 소환해 주변의 대상을 공격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264 위력으로 2회 공격.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빛의 침묵 효과 적용.
빛의 침묵
대상이 5초 동안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대상에게 풀 플랜트 적용 시 미스텔테인 적용.
미스텔테인
마법력에 추가된 264 위력으로 공격.
PVP: 최대 8명 공격
PVE: 최대 8명 공격
<인챈트 효과>
위력 증가.
공격 범위 증가.
침묵 효과 추가.
<마정석 소모 추가 (2 개.)>
재사용 대기시간: 30 초. (고정)세피로트 ★4 광휘 마법
창조의 힘을 담은 빛의 힘으로 주변을 공격한다.
마법력에 추가된 530 위력으로 3회 공격.
대상에게 풀 플랜트 적용 시 미스텔테인 적용.
미스텔테인
마법력에 추가된 530 위력으로 공격.
PVP: 최대 16명 공격
PVE: 최대 16명 공격
특수 효과
- 본인에게 라이트 어쏘리티 효과 적용.
- 파티원에게 라이트 어쏘리티 효과 적용.
- 세계수 소환 (유지 시간: 20초)
(주변 아군에게 블레스 오브 월드 트리 효과 적용)
블레스 오브 월드 트리
지속적으로 HP/MP 회복, 이동속도 증가.
라이트 어쏘리티 (본인 효과)
지속 시간: 10초.
마법 스킬 사정거리 +200/마법 스킬 위력 +10%/침묵 적중 +50%
마법 스킬 사용 시 강력한 빛으로 공격.
공격 이후 횟수가 남을 경우 지속 시간 갱신.
(최대 공격 횟수: 3회)
즉시 HP 100% 회복, 2초 주기로 HP 대량 회복.
회복 효과는 지속 시간이 갱신되지 않음.
이트 어쏘리티 (파티원 효과)
지속 시간: 10초
공격 스킬 사용 시 강력한 빛으로 공격.
(최대 공격 횟수: 1회)
재사용 대기시간: 3 분.라이트 마스터리 ★3 광휘 마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다.
광휘 마법 사용 시 20% 확률로
대상의 얼터미트 스킬 해제.
— [얼터미트 디펜스]
— [얼터미트 이베이젼]
— [얼터미트 이스케이프]
— [서비터 얼터미트 디펜스]
— [얼터미트 바디]
— [얼터미트 포스]
— [깃발의 힘] - 나이트
— [깃발의 힘] - 아처
— [깃발의 힘] - 로그
브라이트 댄스 → 라이트 브라이트 댄스
시전 시간 감소.
공격 횟수: 2 → 3
클리브 솔리스 → 라이트 클리브 솔리스
시전 시간 감소.
공격 위력 및 최대 공격 대상 증가.
마정석 소모 개수 증가.내츄럴 스피릿 ★1 자연 마법
자연의 가호를 받는다.
HP 회복 보너스 +10
MP 회복 보너스 +5
디버프&메즈 적용 시간 -10%
광휘 마법 사용 시 30% 확률로
브릴리언트 라이트 효과 적용.
버프 지속 시간: 8 초.
재사용 대기 시간: 30 초.
브릴리언트 라이트
마법력 +10%
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3%
마법 스킬 위력 +5%
마법속도 +100
이동속도 +5
디버프&메즈 내성 +10%
2초 주기로 HP 500 / MP 20 회복.블룸 ★2 자연 마법
대상에게 마법력에 추가된 120의 위력 공격.
공격 대상에게 플랜트 생성.
플랜트는 2초가 지나면 풀 플랜트로 성장한다.
플랜트
모든 무기 내성 -30%
마법저항 -15%
풀 플랜트
모든 무기 내성 -60%
마법저항 -30%
확률적으로 홀드 효과 적용.
풀 플랜트가 적용 중인 대상에게,
광휘 마법을 사용하게 되면 풀 플랜트가 사라지고 대상을 공격하는 미스텔테인 효과가 적용된다.
미스텔테인
대상에게 강력한 마법 대미지.
2초 동안 모든 무기 내성 -60%/마법저항 -30%.내츄럴 어시밀레이션 ★3 자연에 동화되어 자연의 힘을 더 잘 사용할 수 있게된다.
내츄럴 스피릿 → 내츄럴 블레스
HP/MP 회복 보너스 증가.
디버프&메즈 적용 시간 감소.
광휘 마법 사용 시 100% 확률로 강화된 버프 적용.
광휘 마법 사용 시 발동되는 버프 강화.
블룸 → 풀 블룸
즉시 풀 플랜트 소환.
광휘 마법과 즉각적인 연계 가능.
스킬 습득 시 강화된 마법은 마정석 소모량 증가.브릴리언트 라이트
브릴리언트 블레스— 브릴리언트 라이트 (내츄럴 스피릿 버프 상태 + 광휘 마법)
엄청난 빛의 힘을 부여한다.
마법력 +10%
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3%
마법 스킬 위력 +5%
마법속도 +100
이동속도 +5
디버프/메즈 내성 증가 +10%
2초 주기로 HP 500 회복.
2초 주기로 MP 50 회복.
브릴리언트 블레스
브릴리언트 블레스 (내츄럴 블레스 버프 상태 + 광휘 마법)
세계수는 강력한 빛의 흐름을 선사합니다.
마법력 +25%
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8%
마법 스킬 위력 +15%
마법속도 +300
이동속도 +15
디버프/메즈 내성 증가 +40%
2초 주기로 HP 3000 회복.
2초 주기로 MP 100 회복.미스텔테인 — [풀 플랜트] 디버프가 적용 중인 대상에게 광휘 마법 사용 시,
마지막에 사용한 광휘 마법의 위력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풀 플랜트]에서 지속되었던 모든 무기 내성
마법저항 감소 효과가 2초 동안 추가로 유지됩니다.
모든 무기 내성 -60%
마법저항 -30%
4. 스피릿 클래스의 패시브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스킬 등급 설명 (최대 레벨) 칠드런 오브 월드 트리 — 세계수의 축복을 받는다.
HP 회복 보너스 +10%
MP 회복 보너스 +10%
마법 스킬 크리티컬 확률 +8%
최대 이동속도 +10세레나데 오브 마나 — 마법 양손 둔기를 변화하여 마나의 사랑을 받은 전용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마법 양손 둔기 장비 효과:
- 스피릿 오브로 외형 변화.
- 마법속도 증가.
- 다양한 종류의 마법 사용 가능.
원소구의 외형은 변하지 않습니다.스피릿 오브 마스터리 — 마법의 힘을 다루는 능력이 증가된다.
마법 양손 둔기 장비 효과:
마법력 +2500
침묵 적중 +25%스피릿 아머 마스터리 — 로브를 입었을 때 마법의 힘으로 각종 능력이 증가된다.
로브 장비 효과
방어력 +600
마법저항 +900
최대 HP +1800
MP 회복 보너스 +15
마법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15%
마법 스킬 위력 +5%탤런트 오브 매직 ★1 마법에 대한 선천적인 재능으로 마법을 더욱 능숙하게 사용한다.
마법력 +10%
마법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5%
스킬 인챈트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스킬 인챈트 시 다음 효과가 증가됩니다.
— 마법력 증가, 마법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마나 익스텐션 ★1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MP를 증가시킨다.
최대 MP +15%
최대 MP +2000오디너리 메디테이션 ★2 지속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명상을 하며 마음을 단련한다.
최대 HP +300
최대 MP +300
마법력 +10%
마법 스킬 위력 +5%
마정탄 대미지 +5%
스킬 인챈트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스킬 인챈트 시 다음 효과가 증가됩니다.
— 마법력, 마법 스킬 위력 증가,
마정탄 대미지, 침묵 적중 증가.크리티컬 매직 ★3 마나의 힘을 다루는데 익숙해진다.
마법 스킬 크리티컬 확률 +10%
마법 스킬 크리티컬 확률 최대치 증가.
클래스 업데이트: 에바스 템플러 / 실리엔 템플러
중요한!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클래스의 모든 맞춤 클래스 밸런스 변경 사항이 제거되었습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클래스 업데이트가 해당 클래스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추가 변경이 필요한지 여부를 고려할 것입니다.
1. 마스터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성급 | 스킬명 | 효과 |
★4 | 쉘터: 마스터 | 에바에게 직접 축복을 받아 강력한 힘을 이끌어내고 주변 아군들을 수호한다. 본인 효과 자신을 보호하는 아쿠아 배리어 생성. 아쿠아 배리어 HP: HP 5000 + 시전자 최대 HP의 200%. 모든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300 아군으로부터 전이되는 대미지 -50% 템플러 어썰트 사용 시 확률적으로 워터 스파우트 발동. 워터 스파우트 공격력에 비례한 $s5의 위력으로 공격 대상과 대상 주변 공격. 발동 확률: 70%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9명 공격 PVE: 최대 9명 공격 아군 효과 2회 이상 공격 스킬 피해 -10% 받는 대미지의 50%를 시전자에게 전이 시전자와의 거리가 멀어질 경우 효과 해제. 적군 효과 플로잉 티어스 디버프 적용. 최대 2단계 까지 중첩. 플로잉 티어스 1단계 지속 시간: 8 초. 풀링 내성 -30% 플로잉 티어스 2단계 지속 시간: 3 초. 풀링 내성 -80% |
★4 | 컨뎀: 마스터 | <돌진/마비/시전 시간 고정 스킬> 기본 효과 어둠을 머금은 전격의 기운으로 돌진하여 대상과 대상 주변 적들을 공격력에 추가된 12000 위력으로 3회 공격한다. 대상 CP -50%. 방패 방어 무시.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15명 공격 PVE: 최대 15명 공격. 디버프 효과 지속 시간: 3 초. 받는 힐량 -30% 디버프&메즈 내성 -30% 메즈 효과 지속 시간: 3 초. 마비 효과. |
2. 신규 마스터 스킬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공격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슈퍼 노바 | 아포칼립스 | |
---|---|---|
클래스 | 에바스 템플러 | 실리엔 템플러 |
효과 | 거대한 기를 방출시켜 주변 아군에게 라이프 플로우를 적용하고, 주변 적을 공격. 아군 효과 라이프 플로우 받는 힐량 +50% 적군 효과 플로잉 티어스 단계에 따라 슈버 노바 피격 시 더 큰 대미지 적용. 기본 위력: 공격력에 추가된 10000 위력으로 공격.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플로잉 티어스 1단계: 공격력에 비례한 350% 위력으로 공격.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플로잉 티어스 1단계: 공격력에 비례한 500% 위력으로 2회 공격. 방패방어 무시.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15명 공격 PVE: 최대 15명 공격 | 대상에게 심연의 가디언이 나타나 강력한 번개로 공격하고, 마비 효과와 아포칼립스 효과를 부여. 기본 효과 공격력에 추가된 10000의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 공격.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12명 공격 PVE: 최대 12명 공격 아포칼립스 지속 시간: 3초 모든 스킬 사정거리 100으로 고정 평타 사정거리 40으로 고정 HP 물약 회복량 -50% 메즈 효과 지속 시간: 2초 마비 효과 |
주의 사항 | ‘쉘터: 마스터’ 버프 효과가 없으면 사용 불가 | ‘컨뎀: 마스터’ 버프 효과 없으면 사용 불가 |
- ‘아포칼립스’ 스킬은 ‘실리엔 템플러’ 클래스로 전직 시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3. ★4 스킬을 상향하였습니다.
성급 | 스킬명 | 효과 |
★4 | 쉘터 | 주의 사항! 사용 시 쉘터와 실드 오브 페이스 효과 제거 쉘터: 마스터 적용 시 쉘터 효과 해제. 주변 아군을 보호하는 안전지대를 생성합니다. 본인 효과 자신을 보호하는 아쿠아 배리어 생성 아쿠아 배리어 HP: HP 5000 + 시전자 최대 HP의 200% 모든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300 템플러 어썰트 사용 시 확률적으로 워터 스파우트 발동. 워터 스파우트 공격력에 비례한 $s4의 위력으로 공격 대상과 대상 주변 공격. 발동 확률: 30% 방어 무시15%. 크리티컬. PvP: 최대 9명 공격. PvE: 최대 9명 공격. 아군 효과 받는 대미지의 50%를 시전자에게 전이 시전자와의 거리가 멀어질 경우 효과 해제. |
★4 | 컨뎀 | <마비/시전 시간 고정 스킬> 기본 효과 전격의 기운으로 돌진하여 대상과 대상 주변 적들을 공격력에 추가된 10500 위력으로 2회 공격. 대상 CP -50%. 방패방어 무시.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12명 공격. PvE: 최대 12명 공격. 디버프 효과 지속 시간 :3 초. 받는 힐량 -30% 디버프&메즈 내성 -30% 메즈 효과 지속 시간: 3 초. 마비. |
- ‘컨뎀’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4.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에바스 템플러 / 실리엔 템플러 공용>
성급 스킬명 스킬 구분 효과 ★3 래피드 스트림 아머 버프 물의 힘을 끌어올려 자신을 강화하고 강한 물살로 자신을 보호한다.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5%
2회 이상 공격 스킬 피해: -5%
이동속도 +10
피격 시 적에게 확률적으로 플로잉 티어스 디버프 적용.
플로잉 티어스
최대 2단계 까지 중첩.
플로잉 티어스 1단계
지속 시간: 8 초.
풀링 내성 -30%
플로잉 티어스 2단계
지속 시간: 3 초.
풀링 내성 -80%★3 오너 오브 워터 패시브 더 강력한 물의 힘을 다룰 수 있게 된다.
PVE 대미지 보너스 +12%
풀링 적중 +15%
<특수 능력>
실드 차지 → 에바스 템페스트
- 스킬 위력 증가
- 스킬 사정거리 증가
- 스킬 범위 증가
- 플로잉 티어스 디버프 적용
매스 체인 스트라이크 → 하이드로 웨이브
- 스킬 사정거리 증가
- 풀링 효과 강화★3 에바스 템페스트
(Lv9 기준)공격 물의 군주 효과 적용
물을 폭발시켜 공격력에 추가된 8206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을 공격.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8명 공격.
PvE: 최대 8명 공격.
플로잉 티어스 디버프 적용.
최대 2단계까지 중첩.
플로잉 티어스 1단계
지속 시간: 8 초.
풀링 내성 -30%
플로잉 티어스 2단계
지속 시간: 3 초.
풀링 내성 -80%- 하이드로 웨이브
(Lv3 기준)공격/메즈 물의 군주 효과 적용
<풀링 스킬>
거대한 회오리를 일으켜 공격력에 추가된 3350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을 공격하고 끌어옴.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10명 공격.
PvE: 최대 10명 공격.★2 아쿠아틱 스핀 러시
(Lv8 기준)공격(돌진) <돌진/쇼크 스킬>
방패를 앞세워 적에게 힘껏 돌진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5134 위력으로 대상과 주변을 공격한다
확률적으로 2초 동안 스턴 적용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6명 공격
PVE: 최대 6명 공격- 바이탈 매직 하모니 - 디펜스
(Lv10 기준)버프 방어력 +2000
마법저항 +2000
최대 HP +2000
방패 방어력 +500
피격 시 HP 500 회복
재발동 대기 시간: 8초
적 처치 시 MP 120 회복.
- ‘바이탈 매직 하모니 - 디펜스’ 스킬 습득 시 [마제스티] 스킬이 삭제됩니다.
성급 스킬명 스킬 구분 효과 ★3 라이트닝 브레이크 웨이브 공격 순간적으로 강력한 전류를 방출시켜 자신을 강화하고 적의 시야를 방해하고 공격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7000의 위력으로 주변 공격.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10명 공격
PVE: 최대 10명 공격.
본인 효과
라이트닝 레인포스
공격 능력을 높이고 스킬 피격 시 공격한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대미지가 감소되고 스킬 회피율이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10%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0%
PVE 대미지 보너스 +5%
이동속도 +10
근거리
유효거리 400 이하
피격 대미지 -5%
모든 스킬 회피율 +10%
중거리
유효거리 700 이하
피격 대미지 -10%
모든 스킬 회피율 +20%
원거리
피격 대미지 -25%
모든 스킬 회피율 +40%
적군 효과
라이트닝 플래시
지속 시간: 10초
마비 내성 -50%
평타 사정거리 -50%
스킬 사정거리 -50%★3 오너 오브 썬더 패시브 더 강력한 번개의 힘을 다룰 수 있게 된다.
공격력 +3%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5%
PVE 대미지 보너스 +10%
마비 적중 +15%
<특수 능력>
매스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 실리엔 템페스트
- 공격 횟수 1회 → 2회
- 마비 효과 적용 1회 → 2회
- 마비 내성 감소 디버프 적용
- 스킬 사정거리 증가★3 실리엔 템페스트
(Lv9 기준)공격/메즈 천둥군주 효과 적용
<마비 스킬>
파괴의 힘을 지닌 강력한 번개로 공격.
대상과 대상 주변 적들을 공격력에 추가된 7000의 위력으로 2회 공격.
마비 효과 2회 적용.
지속 시간: 3초.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10명 공격.
PvE: 최대 10명 공격.
적들에게 실리엔 템페스트 디버프 적용.
최대 3단계까지 중첩.
실리엔 템페스트 1단계
지속 시간: 10 초.
마비 내성 -30%
실리엔 템페스트 2단계
지속 시간: 10 초.
마비 내성 -50%
실리엔 템페스트 3단계
지속 시간: 10 초.
마비 내성 -70%★2 다크니스 러시
(Lv8 기준)공격(돌진) <돌진/마비 스킬>
어둠과 함께 적에게 돌진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5134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을 공격한다
2초 동안 마비 효과
방어 무시 15%
크리티컬
PVP: 최대 6명 공격
PVE: 최대 6명 공격.- 바이탈 매직 하모니 – 어택
(Lv10 기준)버프 방어력 +2000
마법저항 +2000
최대 HP +2000
방패 방어력 +500
공격 시 HP 500 회복
재발동 대기 시간: 15초
적 처치 시 MP 120 회복.
- ‘바이탈 매직 하모니 – 어택’ 스킬 습득 시 [마제스티] 스킬이 삭제됩니다.
스킬명 스킬 구분 효과 템플러 러시
(Lv8 기준)공격
(돌진)<돌진 스킬>
적을 향해 돌진하여 공격력에 추가된 3134의 위력으로 공격한다.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배틀 트레이닝
(Lv5 기준)버프 공격력 +400
공격속도 +100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2%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2%
물리 스킬 위력 +3%템플러 웨폰 마스터리
(Lv13 기준)패시브 검/둔기 장비 효과:
공격력 +20%
공격력 +1500
물리 스킬 위력 +3%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10%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0%
쇼크 적중 +15%템플러 아머 마스터리 (Lv13 기준) 패시브 중갑 장비 효과
방어력 +1000
마법저항 +750
방패 방어력 +20%
물리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35%
MP 회복 보너스 +10%
활 내성 +15%
슈터 내성 +15%
- ‘템플러 아머 마스터리’ 습득 시 [나이트 아머 마스터리], [프라이드], [아머 마스터리], [헤비 아머 마스터리] 스킬이 삭제됩니다.
5. 인챈트 스킬을 추가하고,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스킬명 인챈트 효과 [★3] 키핑 오브 에바
→ 블레스 오브 에바+1:
<인챈트 효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모든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추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추가.
+2:
<스킬 강화>
효과가 활성화되는 동안 다음 스킬이 강화됩니다:
공격 횟수 증가: 1 → 2
- 템플러 어썰트
<인챈트 효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모든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스킬 업그레이드.
+3:
<스킬 강화>
효과가 활성화되는 동안 다음 스킬이 강화됩니다:
공격 횟수 증가: 1 → 2
- 템플러 어썰트
- 아쿠아틱 스핀 러시
- 에바스 템페스트\
아래 스킬 공격 범위 증가:
- 에바스 템페스트
적용 대상 수 증가:
- 에바스 템페스트
<인챈트 효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모든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스킬 업그레이드.[★2] 스트렝스 오브 나이트
→ 스트렝스 오브 템플러+1: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력 증가.
마법저항 추가.
+2: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력 증가.
마법저항 추가.
+3: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력 증가.
마법저항 추가.[★1] 어시스트 오브 에바 +1: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PVE 대미지 보너스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추가.
+2: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PVE 대미지 보너스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추가.
+3: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PVE 대미지 보너스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추가.
추가 타격 발동 발동 확률 증가(50% → 70%).
스킬명 인챈트 효과 [★3] 커스 오브 실렌 +1:
<인챈트 효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5 초.
공격 위력 증가.
- PVP 효과
모든 스킬 위력 감소 디버프 강화.
- PVE 효과
모든 스킬 피격 위력 디버프 추가.
+2:
<인챈트 효과>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5 초.
적용 대상 수 증가.
공격 대상 증가.
- PVP 효과
모든 스킬 위력 감소 디버프 강화.
- PVE 효과
모든 스킬 피격 위력 디버프 강화.
+3:
<종족 별 디버프</font>
휴먼: 돌진 스킬 사용 불가
엘프: 모든 스킬 MP 소모량 증가 +200%
다크엘프: 무기 스킬 발동 확률 감소 -99%
오크: 모든 스킬 위력 감소 -5%
드워프: 최대 HP -20%
진 카마엘: 물리/마법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증가 +200%
실프: 공격속도/마법속도 감소 -300
하이엘프: 디버프&메즈 지속 시간 증가 +100%, 받는 힐량 감소 -70%
지속 시간: 10 초.
<인챈트 효과>
공격 대상 증가.
공격 위력 증가.
- PVP 효과
모든 스킬 위력 감소 디버프 강화.
종족 별 디버프 추가.
- PVE 효과
모든 스킬 피격 위력 디버프 강화.[★2] 스트렝스 오브 나이트
→ 스트렝스 오브 템플러+1: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력 증가.
마법저항 증가.
+2: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력 증가.
마법저항 증가.
+3: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방어력 증가.
마법저항 증가.[★1] 어시스트 오브 실렌 +1: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PVE 대미지 보너스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추가.
+2: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PVE 대미지 보너스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추가.
+3:
<인챈트 효과>
공격력 증가.
PVE 대미지 보너스 증가.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추가.
추가 타격 발동 발동 확률 증가 (50% → 70%).
6. 아래 스킬을 상향 및 조정하였습니다.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성급 스킬명 효과 ★3 얼터미트 디펜스: 이지스 얼터미트 스킬
사용 시 6000의 HP 회복.
3초 동안 스킬 피격 횟수 1회로 고정.
방어력 +4500
마법저항 +4500
버프 해제 내성 +90%
최대 HP +6000
방어력 무시 내성 45%
방패 방어 무시 무효화 45%
모든 스킬 피격 확률 -5%★2 실드 스로잉
→
아쿠아 실드 스로잉
(Lv7 기준)물의 힘을 담은 방패를 날려 대상과 대상 주변을 공격력에 추가된 9021 위력으로 공격.
PvP 효과
지속 시간: 10 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5%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5%
PvE 효과
지속 시간: 10 초.
방어력 -25%
방패방어 무시.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6명 공격.
PvE: 최대 6명 공격.★2 나이트 어썰트
→
템플러 어썰트
(Lv13 기준)무기를 크게 휘둘러 적을 공격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8267 위력으로 공격.
방패 방어 무시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
<특수 능력>
템플러 어썰트 사용 시 자신에게 라이트닝 파워 효과 적용:
(최대 Lv3까지 중첩 가능)
라이트닝 파워 1단계
지속 시간: 8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3%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3%
라이트닝 파워 2단계
지속 시간: 8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8%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8%
라이트닝 파워 3단계
지속 시간: 8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15%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5%
물리 스킬 위력 +1%★2 마스터 오브 헤이트 파워 오브 헤이트리드 효과가 상향되고, 프로텍셔널 헤이트 사용 시 마정석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강화>
헤이트 → 프로텍셔널 헤이트
<강화 효과>
헤이트 위력 증가.
프로텍셔널 헤이트 사용 시 자신에게 3초 동안 <파워 오브 헤이트리드> 발동.
<발동 효과: 파워 오브 헤이트리드>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5%
방어력 +450
마법저항 +450
이동속도 +10★1 퍼펙트 실드
→
아머리 케어
(Lv2 기준)항상 장비를 정비해 놓는다.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3%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8%
방패 방어 무시 무효화 8%
모든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4%
PVE 대미지 보너스 +10%- 실드 차지
(Lv9 기준)실드 차지의 습득 레벨이 조정되고, 위력이 상승하였습니다.
공격력에 추가된 5500의 위력으로 전방의 적들을 공격.
스킬에 맞은 대상들은 3초 동안 스턴.
성급 스킬명 효과 ★3 얼터미트 디펜스: 포티튜드 얼터미트 스킬
사용 시 6000의 HP 회복.
3초 동안 모든 스킬 회피율 +50%
방어력 +4500
마법저항 +4500
버프 해제 내성 +90%
최대 HP +6000
방어력 무시 내성 35%
방패 방어 무시 무효화 35%
모든 스킬 피격 확률 -5%
범위 공격 스킬 피격 대미지 -5%★2 실드 스로잉
→
다크 실드 스로잉
(Lv7 기준)어둠의 힘을 담은 방패를 날려 대상과 대상 주변을 공격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9021 위력으로 적을 공격.
PVP 효과
지속 시간: 10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5%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5%
PVE 효과
지속 시간: 10초
방어력 -25%
방패 방어 무시
방어 무시 20%
크리티컬
PVP: 최대 6명 공격
PVE: 최대 6명 공격.★2 나이트 어썰트
→
템플러 어썰트
(Lv13 기준)무기를 크게 휘둘러 적을 공격한다
공격력에 추가된 8267 위력으로 공격.
방패 방어 무시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
<특수 능력>
템플러 어썰트 사용 시 자신에게 라이트닝 파워 효과 적용
(최대 Lv3까지 중첩 가능)
라이트닝 파워 1단계
지속 시간: 8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3%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3%
라이트닝 파워 2단계
지속 시간: 8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8%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8%
라이트닝 파워 3단계
지속 시간: 8초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15%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5%
물리 스킬 위력 +1%★2 마스터 오브 헤이트 파워 오브 헤이트리드 효과가 상향되고, 레지스터 헤이트 사용 시 마정석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강화>
헤이트 → 레지스터 헤이트
<강화 효과>
헤이트 위력 증가.
레지스터 헤이트 사용 시 자신에게 3초 동안 <파워 오브 헤이트리드> 발동
<발동 효과: 파워 오브 헤이트리드>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10%
메즈&디버프 내성 +5%
이동속도 +6★1 퍼펙트 실드
→
아머리 케어
(Lv2 기준)항상 장비를 정비해 놓는다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3%
물리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8%
방패 방어 무시 무효화 8%
모든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4%
PVE 대미지 보너스 +10%- 매스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Lv9 기준)스킬 레벨이 9레벨까지 확장되고, 위력이 증가하였습니다.
<마비 스킬>
공격력에 추가된 3320의 위력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 공격
마비 효과 3초.
7. 아래 스킬을 삭제하였습니다.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에바스 템플러 / 실리엔 템플러 공용>
스킬명 홀리 오라 라이프 리턴
스킬명 라이프 스틸
스킬명 파이널 포트리스 실드 오브 페이스 벤젼스 나이트 프로텍션 마제스티 Lv2 ~ Lv3 나이트 웨폰 마스터리 Lv5 ~ Lv12 나이트 아머 마스터리 Lv5 ~ Lv12 웨폰 마스터리 Lv5
8. ‘체인 스트라이크’ 스킬을 삭제하고 클래스에 따라 다음과 같이 스킬을 지급하였습니다:
클래스 | 삭제 스킬 | 지급 스킬 |
에바스 템플러 | 체인 스트라이크 | 템플러 러시 |
에바스 템플러 | 체인 스트라이크: 쇼크 | 아쿠아틱 스핀 러시 |
실리엔 템플러 | 체인 스트라이크 | 템플러 러시 |
실리엔 템플러 | 체인 스트라이크: 쇼크 | 다크니스 러시 |
- ‘슬로터’ 스킬의 발동 조건을 제거하였습니다.
스킬 변경사항
클래스 버프 포츈 시커 타이탄 암살자 소울 하운드
1. 일반 클래스 버프 6개는 이제 패시브 스킬로 분류됩니다.
— 변경된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명에 종족 언급이 삭제되었습니다.
변경된 스킬 목록 실드 마이트 포커스 데스 위스퍼 엠파워 클레리티
2. 일부 일반 클래스 버프의 마정석 소모량 변경.
1. 포춘타임 스킬의 최대 레벨이 확장되었습니다. 레벨에 따라 효과가 강화됩니다.
레벨 필요 레벨 레벨별 효과 1 76 <기본 효과>
최대 HP +20%
최대 HP +2500
물리 스킬 위력 +5%2 85 <기본 효과>
최대 HP +22%
최대 HP +3000
물리 스킬 위력 +7%3 92 <기본 효과>
최대 HP +23%
최대 HP +5000
물리 스킬 위력 +10%4 94 <기본 효과>
최대 HP +25%
최대 HP +10,000
물리 스킬 위력 +13%
2. 블레스 포츈이라는 신규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레벨 필요 레벨 효과 필요 마법서 1 76 축복받은 행운이 몸에 깃든다.
캐릭터의 장악력 단계에 따라 <포츈 마크>로 얻는 추가 보상 확률 증가.
<장악력 1001-2000>
추가 보상 획득 확률 보너스 +20%
<장악력 2001+>
추가 보상 획득 확률 보너스 +50%
<특수 능력>
포츈 타임 → 블레스드 포츈 타임
기본 효과 추가
-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 모든 스킬 피격 대미지 감소
- PVE 대미지 보너스
블레스드 포츈 타임 유지 시 스킬 강화
러시 → 블레스드 러시
- 물리 범위 공격 스킬로 변경
- 적과의 거리와 상관 없이 사용 가능
- 스킬 사정거리 증가.마법서 - 블레스 포츈
또는
마법서 - 블레스 포츈 (각인)
3. 블레스트 포츈 타임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필요 레벨 레벨별 효과 1 76 <기본 효과>
최대 HP +20%
최대 HP +2500
물리 스킬 위력 +5%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5%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5%
모든 스킬 피격 대미지 -5%
PVE 대미지 보너스 +5%
<특수 능력>
러시 → 블레스드 러시2 85 <기본 효과>
최대 HP +22%
최대 HP +3000
물리 스킬 위력 +7%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7%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7%
모든 스킬 피격 대미지 -7%
PVE 대미지 보너스 +7%
<특수 능력>
러시 → 블레스드 러시3 92 <기본 효과>
최대 HP +23%
최대 HP +5000
물리 스킬 위력 +10%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10%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10%
모든 스킬 피격 대미지 -10%
PVE 대미지 보너스 +10%
<특수 능력>
러시 → 블레스드 러시4 94 <기본 효과>
최대 HP +25%
최대 HP +10,000
물리 스킬 위력 +13%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13%
물리 스킬 크리티컬 피격 확률 -13%
모든 스킬 피격 대미지 -13%
PVE 대미지 보너스 +13%
<특수 능력>
러시 → 블레스드 러시
4. ‘블레스드 러시’ 스킬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효과 1 - 3 범위 공격 스킬로 변경.
적과의 거리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
스킬 사거리 증가.
6500/7000/7500 위력으로 대상과 주변 공격.
방패 방어 무시.
방어 무시 10%.
크리티컬.
PvE/ PvP: 최대 3명 공격.
1. 챔피언 오브 타이탄 스킬에 마법저항 및 넉백 내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명 레벨 추가된 효과 챔피언 오브 타이탄 1 마법저항 +10%, 넉백 내성 +10%
1. 시간 왜곡 : 마스터 스킬에 범위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명 레벨 추가된 효과 시간 왜곡: 마스터 1 모든 범위 스킬 피격 대미지 -10%
1. 소울 하운드의 레조넌스 스킬에 인챈트 수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인챈트 단계 추가된 효과 +1 모든 스킬 위력 +2% +2 모든 스킬 위력 +4% +3 모든 스킬 위력 +7%
2. 소울하운드 라이트닝 템페스트도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소울 스파크 사용 시 추가 공격 발동. 습득 시 소울 스파크 스킬이 강화됩니다.
소울 스파크 → 썬더 소울 스파크
인챈트 효과: 공격 횟수: 1 → 2 회
진 소울 스파크 → 진 썬더 소울 스파크
인챈트 효과: 공격 횟수: 2 → 3 회
3. 소울 하운드의 소울 스파크 스킬 MP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특수 사냥터: 고대의 유적
고대의 유적은 다음 사냥터를 통합한 신규 특수 사냥터입니다: 안타라스의 동굴, 얼음 군주의 성 및 발칸의 화로.
— 해당 지역은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이용 가능합니다.
— 고대의 유적에 입장하면 피스존으로 설정된 대기실에 등장하게 됩니다.
— 세 개의 입구 포탈이 있으며, 각 포탈은 안타라스의 동굴, 얼음 군주의 성, 불칸의 화로 사냥터로 연결됩니다.
— 각 입구에 위치한 NPC를 이용하거나, 입구 포탈로 이동하여 사냥터 내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지역인 발칸의 화로(Lv. 94)는 향후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인형 시스템에 대하여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인형 시스템은 하이 엘프 업데이트 동안 재작업되어, 한 번 추가된 인형 카드는 더 이상 제거할 수 없는 컬렉션(카드) 시스템과 더욱 유사해졌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완전히 구현했지만 서버에 추가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로서는 기존 인형 시스템을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향상된 다중 강화 시스템
다중 강화 시스템을 개선하여 강화 키트/패키지에서 직접 아이템에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개선된 다중 강화 시스템은
— 다중 강화 창을 열고 오른쪽 주문서 목록에 있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각인)를 클릭하면 주문서 왼쪽에 추가 슬롯이 추가됩니다. 이 슬롯에 포함된 강화 키트/패키지는 해당 주문서로 인챈트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배치했습니다.
— 사용할 강화 키트/패키지를 선택하고 대상 인챈트 값을 선택한 후 강화를 클릭하여 대량 강화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시스템은 사용 가능한 슬롯이 모두 채워질 때까지(최대 56개까지 증가) 강화 키트/패키지를 자동으로 열고 사용 가능한 아이템에 인챈트 합니다. 목표 인챈트 값에 도달할 때까지 프로세스가 반복됩니다. 또는, 실패할 경우 선택한 강화 키트/패키지가 모두 소모됩니다.
장악력 (기어 스코어)
장악력을 통해 플레이어는 해당 캐릭터가 가진 아이템의 합을 기준으로 계산된 값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 또는 다른 캐릭터의 값을 기준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정보창(Alt+T)에서 캐릭터의 장악력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캐릭터를 대상으로 하면 해당 캐릭터의 장악력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순위 창에 장악력 순위가 추가되었습니다.
월드 거래소: 캐릭터 판매
이제부터 월드 거래소를 통해 캐릭터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판매
— 캐릭터를 판매하려면 월드 거래소 창을 열고 '내 아이템 확인' → '캐릭터'를 클릭하세요.
— 캐릭터는 유로화(발란스)로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를 판매할 때 보증금이 필요하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캐릭터를 판매하려면 '요구 사항' 목록에 나열된 몇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캐릭터가 판매 등록되면 판매될 때까지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아이템 강화/제련/집혼석 장착/업그레이드/파괴/버리기/구매/합성
- 메일 보내기/받기
- 창고 이용
- 계정 내 다른 캐릭터로부터 아이템 공유 받기
- 클래스 변경 서비스 이용하기
- 캐릭터 삭제
— 캐릭터를 구매하면 해당 아데나와 엘코인은 삭제되고 보증금은 인벤토리에거 차감됩니다. (따라서 구매한 캐릭터는 해당 엘코인 20,000개와 아데나 x 100,000,000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구매
— 캐릭터는 레벨 1 캐릭터가 있는 새 계정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현재 판매중인 캐릭터는 월드 거래소 창 → '캐릭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 중인 캐릭터를 검사하여 캐릭터의 인벤토리, 스킬, 창고 및 컬렉션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구매 시 닉네임 무료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자동 사냥
— 오프라인 자동 사냥을 사용하기 위해 더 이상 계정 쉴드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A new option has been added which allows that in the event that your character is Auto-hunting and your connection is lost/dropped, instead of disconnecting the character, it will continue hunting in Offline Auto-hunting mode. You can activate this option by clicking on 'Settings' in the Auto-hunting wheel.
클래스 랭킹
— 클래스 랭킹 기능을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클래스의 상위 플레이어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위는 캐릭터의 경험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 클래스 순위는 순위 UI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클래스별로 독립적입니다.
— 각 클래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플레이어는 닉네임 아래에 표시되는 특별한 배지를 받게 됩니다.
—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현재 클래스 순위 보너스를 추가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각 클래스에 원하는 보너스에 대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라는 단순한 이유 때문입니다. 클래스 순위의 첫 번째 위치(또는 첫 번째 위치)를 차지할 때 받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받은 피드백을 분석하며 보너스가 추가됩니다.
Other Changes
— 스킬 회피 공식의 수정이 적용되었습니다(공식에 따라). 이제부터 보너스 수치가 가장 높은 스킬 회피 효과만 적용됩니다. (여러 효과를 동시에 누적할 수는 없습니다.).
- 예를 들어, 수호의 레더 메일(스킬 회피 +6%)을 착용하고 얼터미트 이베이젼 Lv. 3(물리 스킬 회피 +40%), 총 보너스 물리 스킬 회피 +40%(효과가 누적되지 않고 가장 높은 값만 적용됨).
— 마법 스킬 치명타 확률 보너스(아이템, 버프 등에 의해 부여됨)가 캐릭터의 최종 마법 스킬 치명타 확률 값에 실제보다 더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법 스킬 치명타 확률 공식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격 횟수를 1회로 감소시키는 블레이드 어썰트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디버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피격 스킬 위력 감소' 효과(예: 수호의 건틀렛 발동 스킬로 부여)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간틱 웨폰 스킬이 적에게 공포를 적용할 때 인텐스 프레셔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이탈리니 밸런스: 타이탄 스킬이 적에게 제압을 적용할 때 트루 터프니스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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